물사랑



1. 토요일 강습&정모 제도



토요일 강습&정모는 오전 10-12시 명동성당 앞 YWCA 수영장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물사랑 전용 레인을 임대하여 동아리 사람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수준별로 강습레인과 훈련레인을 분리하여, 강습레인에서는 초보자 분들이 강사에게 강습을 받으실 수 있으며 훈련레인에서는 강사님의 지도 하에 훈련 프로그램에 따라 수영 실력을 기르실 수 있습니다.

강사님은 저희 물사랑의 지도교수님이신 체교과 윤용진 교수님의 소개를 통해 위촉하였습니다.



2. 주중 화, 목 훈련부장 제도



화, 목 아침8-9시 학교수영장에서는 훈련부장의 지시하에 수영실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주말 강습때 배운 내용을 체득시키고, 더 나은 체력을 기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월 1회 이벤트 수영&동아리 행사



매월 초 주말은 특별한 날이 될 것입니다.

타 학교와 교류전을 하거나 남산수영장, 올림픽수영장에서 모일수도 있구요.

정기적인 일정에서 벗어나 색다를 재미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4. 월, 수, 금, 일 의 번개모임



화 목 토 를 제외한 나머지 요일에는 마음맞는 분들끼리 물사랑 단체 카카오톡 방에서 인원을 모집하여 번개수영모임을 만들수 있습니다.



5. 가장가장 중요한 회비!! 제도



그동안 없었던 회비가 생긴다는 말에 헉 하는 분들이 있으실 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차근차근 합리적으로 짚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저희는 수영동아리이니 만큼 수영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모인것입니다. 그런 분들이 한달에 단 두세번 자유수영을 한다? 라는 것



은 어불성설 일 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개인당 한달 최소 자유수영 횟수를 7회로 잡았습니다. 한달에 7회 자유수영 정도



는 수영을 취미로 삼으신 분들께 적은 횟수이긴 하지만 개인사정상 바쁠수도 있고 해서 7회가 적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계산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YWCA에서는 저희에게 레인대여비를 따로 받지않고, 원래 비회원 입장가격인 6000원에 레인대여와 입



장을 가능하게 해 주었습니다. 월1회 주말 이벤트성 수영이 있기에 YWCA 를 이용하는 토요일은 한달에 3번이 될 것이고

6000*3 = 18000원



그리고 학교수영장 입장료는 3000원 입니다. 한달에 화목 수영은 총 8회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회원님들의 스케쥴을 고려하여 한달에



권장하는 참여일수를 4일로 낮추었습니다. 그러면 3000*4 = 12000원



그래서 저희가 생각하는 회비는 30000원 + a 가 되겠는데요, a 가 무엇이냐 하면 강사비용입니다. 강사님 시급은 2만원이고 한달에 6시간 에 해당하는 강사비는 12만원. 모든회원님들이 강습을 받으실수 있고 이를 공유부담할것이기 때문에 12만원을 활동회원의 수로 나누게 되는게 a 입니다. 많이 참여하실수록 개인당 부담비는 줄어들겠죠.





이처럼 새롭게 바뀐 물사랑 제도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임원진들의 수많은 고민과 회의끝에 결정된 사안입니다. 물사랑을 흥하게 하고 싶은 저희 임원진들의 열정이 충분히 전달되었으리라 봅니다.

끝으로 회비를 내시는 분을 이번학기 활동회원으로 간주하겠습니다. 회비를 내실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 댓글로 '활동!!!' 이라고 느낌표 팍팍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